국민 통합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어 나가겠습니다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박근혜대통령은 탄핵되었고 위대한 국민은 승리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는 인류 역사 상 가장 경이로운 시민혁명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헌법재판소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존경을 표합니다.

국민의당은 촛불 명령을 받들어 국회 탄핵을 주도했습니다. 헌법재판소 탄핵 심리에도 무한책임의 자세로 최선을 다 했습니다. 이제 다시 무한책임의 자세로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주도하겠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외교, 남북관계, 모든 것이 엉망입니다. 촛불과 태극기를 하나로 모으고, 광화문 광장과 시청 광장을 통하게 해야 합니다.

국민의당이 앞장서겠습니다. 국민의 혼란과 불안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을 통합하는데 모든 것을 던지겠습니다.

우리는 금을 모아서 IMF 환란을 최단 시간에 극복한 저력이 있습니다. 헌재의 결정에 모두 승복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합니다.

황교안 대행은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대선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이제 대통령 탄핵으로 국회도 여야가 없어졌습니다. 의원 개인의 양심과 소신에 따라 개혁 입법 처리에 온 힘을 합치자고 제안합니다.

대선이 60일 남았습니다. 갈라진 대한민국을 대통합하고 길 잃은 대한민국을 전면 리셋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국민 통합 세력, 합리적 중도개혁 세력, 경륜과 경험을 갖춘 세력, 미래 전문가들이 모든 힘을 합쳐서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나서야 합니다.

국민의당은 국민통합으로 87년 체제 종식, 정권창출, 국가대개혁에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 3. 10

국민의당 당 대표 박 지 원


이 저작물은 저작권이 알려지지 않은 선언이나 성명, 연설, 또는 공개 편지로 퍼블릭 도메인이라고 가정합니다.

저작물에 저작권이 존재한다면 저작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틀은 저작물의 정확한 저작물을 찾는 노력이 있은 다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저작물이 대한민국 저작권법의 적용을 받고 공개적으로 행한 정치적 연설 등이라면 {{정치적 연설}}을 이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