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제 12장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지난 며칠동안 프라울라인 로텐마이어는 마치 생각을 잃어버린 것처럼 조용히 사라졌다. 어둠이 깔리면서 그녀는 방에서 방으로, 또는 긴 복도를 지나갔다.

매우 이상하고 신비한 일이 헤르 제제만의 집에서 계속되고 있었다. 매일 아침에 하인들이 아래층으로 내려갔을때, 정문이 활짝 열려있는 것을 발견했다. 처음 며칠동안은 일이 일어났을때 모든 방과 모퉁이가 큰 도난을 당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발견되었다. 그러나 집안의 물건을 건드린 것은 아니었다. 모든 것이 그 자리에서 안전했다. 문은 밤에 2중으로 잠겨있었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나무 막대가 그 위에 고정되어 있었다. 그러나 다음날 아침에 문은 다시 열려있었다. 하인들은 두려움과 흥분에 빠져서 일찍 일어나기는 했지만 아래층으로 내려가기 전에 문을 열었다. 주변의 모든 것과 모두가 잠들어 있었고, 인접한 집의 문과 창문은 모두 빠르게 닫혔다. 마침내 프라울라인 로텐마이어가 설득한후, 세바스티안과 존은 용기를 내어 큰 회의실 옆의 방에 앉아서 일어날 일을 보고 동의하기로 했다. 프라울라인 로텐마이어는 주인에 속한 몇 가지 무기를 찾아내서 세바스티안에게 이것과 병 1병을 주었다.

그날 밤에 두 사람은 대화를 시작했다. 그들은 처음에는 말수가 매우 많았고 졸려서 자리에 다시 앉았다. 한밤중에 세바스티안은 자신을 깨우고 동행자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러나 깨우는 것이 쉽지 않았고, 머리를 한쪽으로 굴린후에 다른 한쪽으로 구르면서 계속 잠을 자고있었다. 세바스티안은 더 주의깊게 듣기 시작했다. 모든것은 여전히 쥐처럼, 모든 소리는 심지어 거리에서도 사라졌다. 그는 고요함이 그에게는 유령이었기 때문에 다시 잠자리에 드는것을 꺼리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요한을 화나게하는 그의 목소리를 높이기를 두려워했다. 그래서 그는 그를 조심스럽게 흔들었다. 마침내 요한은 일하다가 침대에 누워있는 대신 의자에 앉아있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그는 큰 용기를 보여주면서 말했다. "자. 세바스티안, 우리는 나가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아야해. 너는 두려워할 필요가 없어."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