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반주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도이칠란트 악성으로 〈할렐루야〉 코러스의 작자로 유명한 헨델은 대규 모의 관현악을 대단히 즐겨했을 뿐만 아니라, 악기의 배치에 대해서 주밀한 주의를 해오던 사람입니다. 이 점에 있어서는 바그너와도 공통된다고 할이 만큼 그는 종래의 관현악에서 볼 수 없는 훌륭한 효과를 얻은 터이지마는, 그러나 헨델도 또한 바그너와 같이 그 당시에는 비상한 박해와 비난을 받았 던 것도 사실입니다.

어떤 때 그가 영국에 체류하던 때, 그의 지휘하는 관현악이 연주를 진행 하던 중, 바로 트럼펫이 취주되던 중간에 별안간 奏樂堂[주악당]의 위층으 로부터 무서운 천동벽력 같은 소리가 들렸읍니다. 이것은 반드시 헨델을 미 워하는 일당의 惡戱[악희]였을 것입니다. 그때에 임석했던 영국의 죠지 2세 폐하는 옆에 있는 侍臣[시신]을 돌아보며,

“굉장히 훌륭한 반주일세그려, 아마 헨델은 퍽 기뻐할걸…”

하고 시니컬한 농담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왕은 너무도 웃음을 참지 못하여, 마침내 실소를 했다고 합니다.

라이선스[편집]

이 저작물은 저자가 사망한 지 70년이 넘었으므로, 저자가 사망한 후 70년(또는 그 이하)이 지나면 저작권이 소멸하는 국가에서 퍼블릭 도메인입니다.


주의
1923년에서 1977년 사이에 출판되었다면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인 저작물에는 {{PD-1996}}를 사용하십시오.
 

이 저작물은 대한민국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저작권이 만료된 문서로서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운영하는 공유마당에 등록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