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문헌:편집창: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 Robot: Automated text replacement (-위키자료집 안내 +소개)
잔글 Robot: Automated text replacement (-Category:위키자료집 +분류:위키자료집 분류)
13번째 줄: 13번째 줄:
# 여러분들이 등록된 사용자라면 '''개인맞춤'''이라는 페이지에서 나름대로의 편의와 취향에 따라 편집창의 구조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 여러분들이 등록된 사용자라면 '''개인맞춤'''이라는 페이지에서 나름대로의 편의와 취향에 따라 편집창의 구조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Category:위키자료집]]
[[분류:위키자료집 분류]]

2006년 9월 23일 (토) 12:40 판

틀:위키자료집 도움말 위키자료집에서 글을 쓰기 위해 여는 창을 알기 쉽게 편집창이라고 부릅니다. 이 편집창을 통하여 참여자께서는 인터넷에서 온라인으로 위키미디어의 호스트 컴퓨터와 연결되어 문서의 편집에 관련된 모든 변경사항을 여기에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 편집창은 아주 원시적인 문서 편집기와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여러분들이 편집창에서 하실 수 있는 것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가령 포맷을 하면서 직접 볼 수 있는 이른바 'WYSIWYG' 기능이나, 낱말 찾기 또는 바꾸기 등은 위키자료집 편집창에서 기대하실 수 없습니다 (포맷에 관해서는 문단 나누기포맷하는 요령을 참고 하세요).

  1. 편집창을 열기 위해서는 문서고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2. 편집창을 열게되면 편집창 위에 여러가지 단추가 있는 것을 보게 되실 것입니다. 이 단추는 간단한 HTML 태그를 대신합니다.
위키자료집 편집창의 구조
  1. 편집창을 열으신 후, 만일 기존의 문서에 수정을 가하셨을 경우에는 저장하시기 전에 언제나 미리보기를 하여 모든 것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간혹 열려진 문서의 편집창에서 편집을 하실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해당되는 문서가 보호문서라는 점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3. 여러분들이 등록된 사용자라면 개인맞춤이라는 페이지에서 나름대로의 편의와 취향에 따라 편집창의 구조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