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송남술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환영합니다!

송남술님, 위키자료집 한국어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래의 문서들은 위키자료집에 익숙해지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편집에 참여하시려면, 올리시려는 글의 내용이 위키자료집에 적합한 것인지, 저작권을 침해하지는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토론 문서 등에 의견을 남기실 때는 의견 뒤에 서명을 해 주세요. 물결표 4개를 ~~~~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키자료집에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고 생각하셨다면 이 환영글을 지워 주세요. 감사합니다.

--Wybot (토론) 2008년 5월 15일 (목) 21:32 (UTC)

번역 저작권이 불확실하여 삭제합니다. 저작권을 밝혀주신다면 복구하겠습니다. Ø샐러맨더 (토론 / 기여) 2013년 6월 11일 (화) 06:57 (KST)[답변]

번역저작권에 대한 설명[편집]

Lyh326345님이 님께서 올리신 글들을 삭제신청한 것에 대해 의문이신 것 같던데 제가 대답해드리겠습니다. 글에는 글쓴이의 저작권도 있지만 그글을 번역했을 때 번역자의 2차 저작권이란 것도 존재합니다. 중음경, 법구경, 불설효자경은 오래된 경전으로 원문(한문)에 대한 저작권은 없지만 한글 번역은 저작권이 있습니다. 원문을 올리셨다면 문제가 안되나, 한글을 올리셨기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아니면 번역가인 심삼진, 김성구란 분이 1963년 이전 사망이거나, 그 글을 자유로이 배포하도록 명시했으면 모를까 그 것이 아니니 삭제요청이 들어간 것이지요. -Hojelei (토론) 2016년 5월 19일 (목) 06:36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