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극료 6만달러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미국의 사교계에서는 음악 시즌이나 오페라 시즌에 그 첫날 밤을 구경하 지 못하고는, 사교계에 나서도 이야깃거리가 없게 되고 마는 까닭에, 가극 의 첫날은 好劇家[호극가]는 물론이요, 사교계에서 머릿짓하는 남녀치고는, 누구나 다 앞을 다투어 극장으로 몰려드는 것입니다. 지금으로부터 20 여년 전, 1913년 11월 20일은 바로 뉴욕 메트로폴리탄 가극장의 첫 무대가 열리 던 날입니다. 웬만한 사람은 대개, 한 시즌(23 주)치 觀劇券[관극권]을 예 약해 두는데, 그 가격은 보통 1천 2,3백 불에서 1천 5백 불이 그 당시의 시 세라고 합니다. 그러나 여행 중에 있던 사람이나 특별한 사고로 관극권을 예약해 두지 못했던 사람이, 갑자기 그 당시에 극장 입구에서 표를 사려고 할 때는, 여기에 응하기 위하여 장사치들은 자기가 예약했던 표를 극장입구 앞에서 경매에 부치는 일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천 4,5백 불짜리가 점점 高騰[고등]하여 2만 불! 또 다시 3만 불! 나중에는 마침 6만 불이란 大金 [대금]에 낙찰되었는데 이것은 미국에 있어서도 空前[공전]의 고가로, 지금 까지의 이 레코오드를 깨뜨린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라이선스[편집]

이 저작물은 저자가 사망한 지 70년이 넘었으므로, 저자가 사망한 후 70년(또는 그 이하)이 지나면 저작권이 소멸하는 국가에서 퍼블릭 도메인입니다.


주의
1923년에서 1977년 사이에 출판되었다면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인 저작물에는 {{PD-1996}}를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