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견으로 상쟁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영국에 있어서 하이든의 인기가 旭日昇天[욱일승천]의 勢[세]로 높아 가 자, 이것을 시기하던 그의 경쟁자 이탈리아 黨[당]은, 그 대책으로 이탈리 아의 바이올리니스트 자르디니를 내세우고, 동시에 하이든과 대항하여 연주 회를 열어야 될 필요에서 하이든의 옛날 제자이던 플레엘까지 수입해 왔던 것입니다. 그러나 하이든은 끝까지 점잖은 태도로,

“플레엘은 좋은 사람이지. 나는 그의 음악회라면 한 번도 빼지 않고 출석 해서, 박수와 갈채를 퍼붓는 걸. 그러나 그는 너무 교만해서 일부 사회의 오해를 사는 게야”

하고 말함이 보통이었읍니다. 그리고 하이든과 자르디니가 서로 비웃던 말 을 들으면 한 쌍의 좋은 對照[대조]라고도 할 수 있으니, 곧,

“나는 도이칠란트 개에게는 가까이 가지 않으련다.”

하고 자르디니가 긁적거리면, 하이든은 하이든대로 또한,

“나는 그 자의 음악회에 가 보았지마는, 그 자는 바이올린을 꼭 돼지같이 뜯더군 그래.”

하고 비웃었답니다.

라이선스[편집]

이 저작물은 저자가 사망한 지 70년이 넘었으므로, 저자가 사망한 후 70년(또는 그 이하)이 지나면 저작권이 소멸하는 국가에서 퍼블릭 도메인입니다.


주의
1923년에서 1977년 사이에 출판되었다면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인 저작물에는 {{PD-1996}}를 사용하십시오.
 

이 저작물은 대한민국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저작권이 만료된 문서로서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운영하는 공유마당에 등록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