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 관련 대한민국 국무총리 서한문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전국의 5만 7천여 소방공무원 여러분! 지금 이 시간에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소방 공무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특히 코로나19 전쟁의 최일선에서 분투하고 계신 여러분께 각별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국민들은 화재와 지진을 비롯한 사건 사고가 있을 때마다 한걸음에 달려와 주시는 여러분의 노고를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소방공무원 여러분 모두는 국가직입니다. 그동안 중앙과 지 방의 이원체제로 운영되어 온 소방공무원은 47년만에 국가직으로 일원화됐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여러분의 오랜 숙원이었던 국가직 전환 을 온 국민과 함께 기뻐합니다.

문재인정부는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의 국정철학으로 두고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은 국가가 책임져야 한다는 헌법정신을 실현해 왔습니다. 특히 국민의 삶과 직결된 생활안전과 시설안전, 산업안전 등 분야별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차질 없이 추진해 왔습니다. ‘소방인력·장비 확충 및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도 그 중 하나입니다.

소방국가직 전환은 소방공무원의 처우와 복지개선을 위한 시작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여러분께서 안전하셔야 국민도 안전합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에도 소홀하지 마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국가직 공무원의 자부심으로 새롭게 직무에 임해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다시 한번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4.1.

국무총리 정세균

이 저작물은 공개적으로 행한 정치적 연설이나 공개적으로 법정, 국회, 지방의회에서 행한 진술이므로 대한민국 저작권법 제24조에 의해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일한 저작자의 연설이나 진술을 편집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