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진한 변명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멘델스존은 수많은 작곡가 중에서도 가장 부유한 생애를 보낸 행운아입니 다. 그는 일찌기 영국에 체류하는 동안에 빅토리아 여왕과 그의 皇婿[황서] 알버트 親王[친왕]으로부터 敦篤[돈독]한 옹호를 받아 왔지마는, 그 중에도 바킹엄 궁전을 방문한 때처럼 행복스런 때는 다시 없었다고 그 자신도 말했 읍니다.

다정다감한 빅토리아 여왕은 음악을 몹시 좋아하여 언제나 노래를 불렀다 고 하는데, 멘델스존이 찾아 왔을 때는 여왕 자신도 이 대음악가의 앞에서 노래를 부르기로 했던 것입니다. 여왕은 遠來[원래]의 珍客[진객]에게 음악 을 청하고 나서 다음에는 자기 자신이 멘델스존의 가곡을 數曲[수곡] 노래 했읍니다. 그러나 전문가 아닌 여왕으로서 독창의 결과가 그다지 훌륭하지 는 못했읍니다. 그 때 여왕은 조금도 부끄러운 빛이 없이 천진난만한 얼굴 로 멘델스존을 향하여 이같이 말했다고 합니다.

“나도 다른 때는 더 훌륭하게 한답니다. 저 라브라쉬 씨에게 물어보세 요……. 그러나 오늘 저녁엔 당신이 무서워서 잘 부를 수가 있어야지요 ……”

라이선스[편집]

이 저작물은 저자가 사망한 지 70년이 넘었으므로, 저자가 사망한 후 70년(또는 그 이하)이 지나면 저작권이 소멸하는 국가에서 퍼블릭 도메인입니다.


주의
1923년에서 1977년 사이에 출판되었다면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이 아닐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퍼블릭 도메인인 저작물에는 {{PD-1996}}를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