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문헌:공개 프록시 금지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공개 또는 익명의 프록시는 언제든지 차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차단은 정상적인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사용자가 오픈 프록시를 사용하여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직접적인 차단 사유는가 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해당 공개 프록시가 차단될 때까지 프록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단된 공개 프록시로 여러 문서를 열람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프록시들은 고의로 설정하거나, 우연히 그렇게 설정되어 있거나, 해커가 설정을 바꾸어서 공개 상태가 됩니다. 유동 IP 주소나 호스트는 영구적인 프록시가 아니라면, 짧은 시간 동안 차단됩니다. 이는 IP 주소가 바뀌고, 재할당되거나 공개된 프록시가 닫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록시가 닫히게 되면 해당 IP 주소는 차단 해제가 됩니다.

차단의 이유[편집]

위키문헌은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기여하도록 장려하지만, 이러한 프록시들은 종종 악의적 목적으로 남용됩니다. 관리자가 어뷰즈 행위를 막을 때는 미디어위키 소프트웨어의 IP 차단 기능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프록시들은 사용자들이 완벽하게 관리자의 차단 기능을 회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프록시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악용되면, 공격을 위해 사용되기도 하여, 중대한 피해를 입히거나 관리자들에게 과중한 업무를 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개 프록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차단 예외[편집]

사용자가 IP 차단 면제 권한을 부여받게 되면 공개 프록시를 통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은 위키문헌의 관리자가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관리자는 등록 사용자의 편집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오픈 프록시를 차단할 때 "IP만 막음"을 설정합니다. "IP만 막음"이 설정되어 있다면, 계정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IP 차단 면제 권한을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