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 통합진보당 해산 의결 전면 무효 발언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 저작물은 공개적으로 행한 정치적 연설이나 공개적으로 법정, 국회, 지방의회에서 행한 진술이므로 대한민국 저작권법 제24조에 의해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일한 저작자의 연설이나 진술을 편집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위키백과에 이 글과 관련된
자료가 있습니다.

어두운 시대가 재현되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때에 함께 나서주신 시민사회 대표자 여러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 모두는 함께 알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부는 유신 부활을 기도하며 독재정권으로 가고 있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집권해서 이미 정통성을 상실했습니다. 민생공약 파기로 노동자, 농민, 서민의 삶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저희 진보당은 독재회귀를 막는 저희의 몫을 현 단계에서 충실하게 해내겠습니다. 그래서 우리사회의 민주주의가 다시 과거로 돌아가지 않도록 노동자, 민중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내고 자주 평등 평화통일의 역사를 만들어 내겠다는 우리 모두의 소중한 꿈이 우리 모두의 힘으로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애쓰겠습니다.

더 크고 더 넓은 반독재 민주수호의 한 목소리를 모아내는데 더 낮게 헌신하겠습니다. 노동과 진보가, 시민사회와 종교가 그리고 조금 다르게 존재해왔던 야당들이 함께 손을 잡고 거대한 국민의 힘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