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아나/제3장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제3장: 폴리아나가 오다


이 무렵 전보는 폴리아나가 6월 25일 4시에 벨딩스빌에 도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스 폴리는 전보를 읽고 눈살을 찌푸린후 다락방으로 계단을 올라갔다. 그녀는 그녀를 보았을때 여전히 눈살을 찌푸렸다.

그 방에는 작은 침대, 깔끔하게 만들어진 의자, 2개의 등받이가 곧은 의자, 세면대, 작은 탁자가 있었다. 거기에는 거울이 없었다. 지붕창에는 커튼이 없었고, 벽에는 그림이 없었다. 하루종일 태양빛이 지붕 위에 쏟아졌고, 작은 방은 열을 내기위한 오븐과 같았다. 방충망이 없었기 때문에 창문을 열지 않았다. 큰 파리는 화가나서 윙윙거렸다.

미스 폴리는 파리를 죽이고 창을 통해 그것을 휩쓸었으며, 의자를 곧게 펴고 다시 눈살을 찌푸려서 방을 나왔다.

"낸시." 그녀는 몇분후에 부엌 문에서 말했다. "나는 미스 폴리아나의 방에서 파리 1마리를 계단 위에서 발견했어. 창문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열었어야해. 나는 방충망을 주문했지만, 방충망이 올때까지는 창문을 닫기를 기대해. 나의 조카가 내일 4시에 도착할꺼야. 나는 네가 역에서 그녀를 만나기를 바래. 티모시는 열린 마차를 타고 너를 몰고 갈꺼야. 전보에는 '가벼운 머리, 붉은색 체크 깅엄 드레스, 밀짚모자'라고 쓰여있어. 그것은 내가 아는 전부이지만, 나는 그것이 당신의 목적을 위해 충분하다고 생각해."

"네, 하지만"

미스 폴리는 눈살을 찌푸렸고 분명하게 말했다.

"아니, 나는 가지 않을꺼야." 그리고 그녀는 멀리 떠났다. 그녀의 조카 폴리아나의 휴식을 위한 미스 폴리의 준비가 끝났다.

부엌에서 낸시는 그녀가 다림질했던 접시 타월을 뒤지면서 그녀의 다리미를 보냈다.


톰 할아버지와 낸시

맨 위로

작은 다락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