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카르포가 필리피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1장[편집]

  1. 폴리카르포와 원로들이 필리피에 있는 하느님의 교회에게 이 편지를 보냅니다.
  2. 나는 여러분이 신자들이 된 노예들을 받아주었다는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합니다.
  3. 여러분은 선행을 통해서가 아니라 은총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느님의 의지로 구원되었습니다.
  4. 그리스도를 죽은 이들 가운데서 부활시키신 하느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의 뜻을 실천하고 그분의 계명을 따라 걸으며, 그분께서 사랑하시는 것을 사랑한다면, 우리를 그리스도와 마찬가지로 부활시키실 것입니다.
  5. 우리는 불의, 무절제한 사랑, 돈에 대한 사랑, 악담, 위증 등을 피해야 하고, 악을 악ㅇ로, 욕을 욕으로, 주먹을 주먹으로, 저주를 저주로 갚아서는 안 됩니다.
  6. 우리는 주님이 다음과 같이 가르쳐주신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남을 판단하지 마라. 그러면 너희도 판단을 받지 않을 것이다. 용서하라. 그러면 너희도 용서받을 것이다. 자비를 베풀어라. 그러면 너희도 자비를 받을 것이다. 너희가 남을 재면 그 자가 너희도 또한 잴 것이기 때문이다.
  7. 가난한 사람들과 정의를 위해서 박해받는 사람들은 하느님의 나라를 차지할 것이기 때문에 축복을 받았다.”

2장[편집]

  1. 돈에 대한 사랑은 모든 악의 뿌리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고, 또 이 세상에서 아무것도 가져갈 수가 없다는 것을 아십시오. 우리는 정의로움으로 무장해야만 합니다.
  2. 아내들이 신앙과 사랑과 순결 안에서 살고, 남편을 성실하게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도 절제 안에 성실하게 사랑하며, 자녀들을 지혜와 주님에 대한 두려움 안에 양육하도록 가르치십시오.
  3. 부제들은 사람들의 일꾼이 아니라 하느님의 일꾼으로서 하느님 앞에 결함이 없어야만 합니다. 그들은 남을 모함하지 않고, 한 입으로 두 말을 하지 않고, 돈을 사랑하지 않아야만 합니다. 또한 모든 일에 있어서 절제하고, 자비를 베풀고, 조심하여, 모든 사람을 섬기는 주님의 진리에 따라서 행동해야만 합니다.
  4. 젊은이들도 이와 마찬가지로 결함이 없어야 하고, 순결을 지키고, 모든 악을 버려야 합니다. 그들은 이 세상의 욕정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욕정은 영혼과 싸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간음하지 않고, 나약하지 않으며, 남을 학대하지 않고, 어리석고 모순된 일을 하지 않아야만 합니다.
  5. 처녀들은 순수한 양심 안에서 행동하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6. 나이 든 사람들은 모든 사람에게 관대하고 자비를 베풀며, 잘못을 피하고, 약한 사람을 도와주고, 과부와 고아와 가난한 사람들을 소홀히 하지 않아야만 합니다.
  7. 분노, 사람 차별, 불의한 판단, 특히 탐욕을 피해야만 합니다.
  8. 가짜 형제들, 그리고 그리스도의 이름을 파는 위선자들을 피하십시오.

3장[편집]

  1. 그리스도께서 사람이 되어 오셨다는 것을 고백하지 않는 사람은 그리스도의 적이고,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고통을 당하셨다고 고백하지 않는 사람은 악마로부터 온 사람입니다.
  2. 주님의 계시를 자기 멋대로 변조하여, 부활도 심판도 없다고 말하는 사람은 사탄의 맏아들입니다.
  3. 그러므로 그들의 세력의 허영과 허위의 가르침을 떠나서 우리는 처음부터 우리에게 전해진 말씀으로 돌아갑시다.

4장[편집]

  1. 탐욕을 버리지 않는 사람은 우상숭배에 물들 것이고, 그는 이방인인 듯이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2. 누가 하느님의 심판을 모르고 있습니까? 바오로가 말했듯이, 성인들이 이 세상을 심판할 것이라는 것을 우리가 모른단 말입니까?
  3. 모든 일에서 여러분의 결실이 드러나고,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게 되기 위하여, 성인들을 위해, 그리고 임금들과 관리들을 위해서 기도하십시오. 또한 여러분을 박해하고 미워하는 사람들과 십자가의 원수들을 위해서도 기도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