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2014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2015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대한민국 제42대 국무총리 정홍원

2016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2015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2015년 1월 1일목요일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2015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을미년 올해는 번영과 안락의 상징인 양(羊)처럼 온 나라에 기쁨이 넘치고, 국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국가적인 큰 어려움을 온 국민이 힘을 합쳐 극복해왔습니다.

이웃의 아픔을 나누며 우리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혜를 모아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새해는 우리나라가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과 전진의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부는 그동안 다져온 국가혁신의 확고한 토대 위에 안전하고 깨끗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변화와 혁신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해나갈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이 경제 활성화의 성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민생 안정, 일자리 창출,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힘있게 추진하여 국민 여러분의 살림살이가 한결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는 광복 70주년이 되는 역사적인 해입니다.

정부는 광복의 참된 의미를 되살려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와 통일의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북한과의 대화와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국민이 하나 되어 새로운 성공의 역사를 쓰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은다면, 세계 속에 우뚝 서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국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5년 1월 1일

대한민국 제42대 국무총리 정 홍 원



라이선스[편집]

이 저작물은 공개적으로 행한 정치적 연설이나 공개적으로 법정, 국회, 지방의회에서 행한 진술이므로 대한민국 저작권법 제24조에 의해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일한 저작자의 연설이나 진술을 편집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