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2021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2020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2021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대한민국 제46대 국무총리 정세균

2022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2021년 대한민국 국무총리 신년사 2021년 1월 1일금요일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신축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금 우리는 참으로 힘겨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로, 자유로웠던 일상이 얼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힘든 하루하루를 잘 견뎌왔습니다. 연대와 협력, 양보와 배려로 최악의 시련을 극복해내고 있습니다. 국민 한분 한분이 대한민국의 품격과 저력을 보여주셨습니다. 방역 전선에서의 사투로 다행히 경제지표는 나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OECD 국가 중 가장 양호한 경제 성장률을 기록했음에도 우리가 체감하는 현실은 한겨울 삭풍처럼 차갑기만 합니다.

새해에는 국민이 지켜 온 희망의 불씨를 정부가 앞장서서 살리고 키워내겠습니다. 우선 백신과 치료제 도입 계획을 차질없이 실행해 나가겠습니다. 국민이 함께하는 참여방역의 에너지를 모아 이번이 코로나19와 싸우는 마지막 겨울이 되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소중히 품어온 경제 회복의 불씨도 더 크게 살리겠습니다.

통계지표의 반등을 넘어 우리 삶에 훈훈한 온기가 퍼져나갈 수 있도록 더불어 잘 사는 포용경제, 선도형 경제로 거듭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아무리 추운 겨울도 결코 봄의 기운을 이길 수 없습니다. 2021년이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로운 ‘희망의 봄’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소중한 일상을 반드시 되찾아 드리겠습니다.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부가 되겠습니다.

희망의 시대, 함께 열어갑시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대한민국 제46대 국무총리 정 세 균



라이선스

[편집]

이 저작물은 공개적으로 행한 정치적 연설이나 공개적으로 법정, 국회, 지방의회에서 행한 진술이므로 대한민국 저작권법 제24조에 의해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일한 저작자의 연설이나 진술을 편집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