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 국민대회 행동요강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6.10 국민대회 행동요강


1. 당일 10시 각 본부별로 종파별로 고문살인 조작 규탄 및 호헌철폐 국민대회를 개최한 후 오후6시를 기하여 성공회 대성당에 집결 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국민대회를 개최한다.


2.


(1) 오후6시 국기하강식 기하여 전국민은 있은 자리에서 애국가를 제창하고,


(2) 애국가가 끝난 후 자동차는 경적을 울리고,


(3) 전국 사찰, 성당, 교회는 타종을 하고


(4) 국민들은 형편에 따라 만세삼창(민주헌법쟁취 만세, 민주주의 만세, 대한 민국 만세)을 하던지 제자리에서 11분 간 묵념을 하므로 민주쟁취의 결의를 다진다.


3. 경찰의 폭력으로 대회진행을 막는경우


(1) 전국민은 비폭력으로 이에 저항하며


(2) 연행을 거부하고


(3) 연행된 경우에도 일체의 묵비권을 행사한다.


4. 전국민은 오후 9시에서 9시 10분까지 10분 간 소등을 하고 KBS, MBC뉴스 시청을 거부하므로 국민적 합의를 깬 민정당의 6.10 전당대회에 항의하고 민주쟁취의 의지를 표시할 수 있는 기도, 묵상 , 독경 등의 행동을 한다.


5. 대회가 만의 하나 경찰의 폭력에 의해 무산되는 경우 부분별 단체별로 교회, 성당, 사찰 기타 편리한 장소에서 익일 아침6시까지 단식농성한다.


6. 8,9일 양일 간 국민들은 6.10 국민대회 참여를 권유하고 상호 격려하는 `전국민 전화걸기 운동'을 전개해 주기 바란다.


7. 또 한번 부탁하거니와 6.10 국민대회는 철저하게 평화적으로 참여해주시기를 바라며 폭력을 사용하거나 기물손쇠 등을 자행하는 사람을 국민대회를 오도하려는 외부세력으로 규정한다.


8. 하오 6시부터 성공회 대성당에서 진행될 국민대회 식순은 추후 발표한다.


9. 각 도시 등 지방에서도 위와 같은 행동요강으로 국민대회를 진행하되 시간과 장소는 지역의 편의에 따라 할 것이며 각계각층이 총망라하여 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국민대회를 가져주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