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사망 보도 전문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우리의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 장병들과 인민들, 조선 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조선 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은 조선 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 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 주체100(2011)년 12월 17일 8시 30분에 현지 지도의 길에서 급병으로 서거하시었다는것을 가장 비통한 심정으로 알린다.

주체혁명 위업의 계승 완성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쳐오시었으며 사회주의 조국의 강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나라의 통일과 세계의 자주화를 위하여 불철주야 정력적으로 활동하시던 우리의 위대한 김정일 동지께서 너무도 갑자기, 너무도 애석하게 우리 곁을 떠나시었다. 사회주의 강성국가 건설 위업수행에서 전환적 국면이 열리고 있으며 우리 혁명이 중첩되는 난관과 시련을 뚫고 승승장구하고 있는 력사적인 시기에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이신 김정일 동지께서 뜻밖에 서거하신 것은 우리 당과 혁명에 있어서 최대의 손실이며 우리 인민과 온 겨레의 가장 큰 슬픔이다.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서 빨치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어 위대한 혁명가로 성장하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장구한 기간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조국과 인민, 시대와 력사 앞에 영구불멸할 혁명 업적을 쌓아 올리시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는 위인이 지닐 수 있는 품격과 자질을 최상의 높이에서 완벽하게 체현하시고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로 혁명과 건설을 백전백승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걸출한 사상리론가, 희세의 정치원로이시고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시며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숭고한 헌신으로 혁명 투쟁의 전로정을 수놓아 오신 절세의 애국자,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 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 완성하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어버이 수령님의 가장 친근한 동지, 가장 충직한 전우가 되시여 혁명과 건설을 수령님의 사상과 의도대로 줄기차게 전진시켜 오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는 천리혜안의 예지와 정력적인 사상리론 활동으로 어버이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영생불멸의 주체사상, 선군사상을 전면적으로 심화발전시키시고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 빛내이시였으며 백두의 혁명전통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순결하게 계승발전시키시여 조선 혁명의 명맥을 굳건히 이어놓으시였다. 혁명과 건설의 영재이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온 사회 주체사상화의 기치높이 우리 당과 군대, 국가를 김일성 동지의 당과 군대, 국가로 강화 발전시키시였으며 민족의 존엄과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 세우시고 반만년 력사에 일찌기 없었던 륭성번영의 대전성기를 펼치시였다. 혁명적 도덕의리의 최고 화신이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인류정치사가 알지 못하는 수령영생위업실현의 위대한 귀감을 창조하시여 위대한 수령님의 거룩한 존함과 불멸의 혁명 생애와 업적이 주체조선의 무궁한 력사와 더불어 영원히 빛을 뿌리도록 하시였다.

정치의 대가이시며 천출명장이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세계사회주의 체계의 붕괴와 민족 최대의 국상, 제국주의 련합 세력의 악랄한 반공화국 압살공세와 혹심한 자연재해 속에서 선군정치로 어버이 수령님의 고귀한 유산인 사회주의 전취물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였으며 우리 조국을 일심단결된 불패의 정치사상강국으로, 그 어떤 원쑤도 감히 건드릴 수 없는 핵보유국, 무적의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는 어버이 수령님의 유훈을 받들어 강성대국 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전인민적인 총진군을 진두에서 이끄시여 온나라에 혁명적 대고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게 하시고 사회주의 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대혁신, 대비약이 일어나게 하시였다. 민족의 어버이이시며 조국 통일의 구성이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 통일유훈을 실현하실 철석의 의지를 지니시고 온 겨레를 자주와 민족대단결의 길로 이끌어 오시였으며 우리 민족끼리의 숭고한 리념이 실현되는 6.15통일시대를 열어놓으시였다. 사회주의와 정의의 위대한 수호자이신 김정일 동지께서는 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사회주의 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세계의 평화와 안정, 인민들 사이의 친선단결을 위하여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여 우리나라의 국제적 지위와 권위를 비상히 높이시고 인류자주위업 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는 장구한 혁명령도의 전기간 인민을 제일로 아끼고 사랑하시며 언제나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하시였으며 강성국가 건설과 인민생활 향상을 위하여 불면불휴의 로고와 심혈을 바치시며 초강도의 현지지도 강행군길을 이어가시다가 겹쌓인 정신육체적 과로로 하여 렬차에서 순직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 동지의 전생애는 혁명의 붉은 기를 높이 들고 강철의 의지와 초인간적인 정력으로 전인미답의 험난한 초행길을 헤쳐오신 위대한 혁명가의 가장 빛나는 한생이였으며 오로지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오신 절세의 애국자의 한생이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는 그처럼 바라시던 강성국가 건설 위업의 승리와 조국 통일, 주체혁명 위업의 완성을 보시지 못하고 애석하게도 서거하시였으나 우리 혁명이 대를 이어 줄기차게 전진해나갈 수 있는 강력한 정치군사적 지반을 다져놓으시고 우리 조국과 민족 만대의 무궁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여주시였다. 오늘 우리 혁명의 진두에는 주체혁명 위업의 위대한 계승자이시며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탁월한 령도자이신 김정은 동지께서 서 계신다. 김정은 동지의 령도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개척하시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께서 승리에로 이끌어오신 주체의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완성해나갈 수 있는 결정적 담보로 된다. 우리에게는 당의 위업을 앞장에서 받들어 나가는 무적필승의 백두산 혁명강군이 있고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군민대단결이 있으며 가장 우월한 인민대중 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제도와 자립적 민족경제의 튼튼한 토대가 있다.

우리는 김정은 동지의 령도 따라 슬픔을 힘과 용기로 바꾸어 오늘의 난국을 이겨내 주체혁명의 위대한 새 승리를 위하여 더욱 억세게 투쟁해나가야 한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절대불변의 신념과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지니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를 영원히 높이 우러러 모시며 김정일 동지의 유훈을 지켜 주체혁명, 선군혁명의 길에서 한치의 양보도, 한치의 드팀도 없을 것이며 장군님의 불멸의 혁명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천추만대에 빛내여나갈 것이다. 전체 당원들과 인민군 장병들, 인민들은 존경하는 김정은 동지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고 당과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을 굳건히 수호하며 더욱 철통같이 다져나가야 한다. 우리는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나라의 군사적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여 우리의 사회주의 제도와 혁명의 전취물을 튼튼히 지키며 새 세기 산업혁명의 불길, 함남의 불길을 온 나라에 세차게 지펴올려 경제강국 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 전환을 이룩하여야 한다.

우리는 조국통일 3대 헌장과 북남공동선언을 철저히 리행하여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의 자주적 통일을 기어이 실현할 것이다. 우리 당과 인민은 자주, 평화, 친선의 리념에 기초하여 세계 여러 나라 인민들과의 친선단결을 강화하며 지배와 예속, 침략과 전쟁이 없는 자주적이며 평화로운 새 세계를 건설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할것이다. 우리 혁명의 길은 간고하고 조성된 정세는 준엄하지만 위대한 김정은 동지의 현명한 령도 따라 나아가는 우리 당과 군대와 인민의 혁명적 진군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동지의 심장은 비록 고동을 멈추었으나 경애하는 장군님의 거룩한 존함과 자애로운 영상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되여있을 것이며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실록과 불멸의 혁명 업적은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것이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주체 100(2011)년 12월 17일

이 저작물은 저작권이 알려지지 않은 선언이나 성명, 연설, 또는 공개 편지로 퍼블릭 도메인이라고 가정합니다.

저작물에 저작권이 존재한다면 저작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틀은 저작물의 정확한 저작물을 찾는 노력이 있은 다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주의

저작물이 대한민국 저작권법의 적용을 받고 공개적으로 행한 정치적 연설 등이라면 {{정치적 연설}}을 이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