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Namoroka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름 공간(Name space), "번역" 도입 필요성[편집]

현재 우리 한국어판에는 이름 공간, "번역"이 도입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위키문헌에는 한국어 "원문" 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로 쓰여진 원문을 위키 사용자가 번역한 문서들도 다수 존재하는데, 이를 구별해 줄 필요성도 있고, 또한, 그 번역 문서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서라도 이러한 "번역"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영어판의 "번역" 예시 : en:Translation:Manshu ) 그럼, 검토 부탁드립니다. HappyMidnight (토론) 2017년 10월 25일 (수) 01:54 (KST)

그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았으나 엄청 복잡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원본만을 올리고 오자나 토씨 하나 안 건드리는게 이 사이트의 목적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전혀 안 되고 있으니 말이죠. 일단 저는 틀이나 이런 부분들을 다 정리하고 나서 그 쪽은 다루어보려고 합니다.--Namoroka (토론) 2017년 10월 26일 (목) 00:57 (KST)
네, 알겠습니다. Namoroka님, 나중에라도 꼭 좀 다루어 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HappyMidnight (토론) 2017년 10월 26일 (목) 12:46 (KST)
저는 애초에 임시 관리자로 활동하기로 한 것이라서 양해 부탁드립니다.--Namoroka (토론) 2017년 10월 30일 (월) 00:27 (KST)

위키 문헌 문서 편집에 관한 정정[편집]

스토킹 부분은 제가 써 놓은 그대로고요. 페미니즘 관련해서 얘기할게요. 결과적으로 동등한 참정권 얻게 된 거랑 애초부터 근본적인 사상이 양성평등인 건 다릅니다. 페미니즘은 여성주의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성이 정치적으로 억압받던 시대에 나타나서 남성만 보유하고 있던 참정권을 여성 또한 보유하게 만들었죠. 그 당시의 페미니즘은 양성평등적 참정권을 결과적으로 현존하게 만들었지만 애초부터 그 사상의 근본이 양성평등 주의는 아니에요. 법학자, 심리학자 출신으로서 말씀드립니다.--어논 (토론) 2019년 3월 16일 (토) 20:26 (KST)

스토킹[편집]

추적은 사생활 침해입니다. 싫어하는 사람에게 폭력을 가하려고 쫓아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스토킹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일어나는 것으로 단정짓는다는 건 말이 안 됩니다. 그래서 제가 글로벌 세계 대백과사전/시사/현대사회와 시사/사회·환경·학술·문화/사회·환경 편집을 하는건데 기각이 되 버리네요. --어논 (토론) 2019년 3월 17일 (일) 17:45 (KST)

문서 훼손 건[편집]

별 내용은 아니고, 금번의 특정 목적에서 여러 프로젝트에 걸쳐 이루어진 문서 훼손 건과 관련하여 차후에 재발할 여지가 분명히 있다고 판단되는데, 이후의 대처를 위하여 그 근거로서 해당 사용자의 관점이 어떠한지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링크를 걸어둡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Garam 토론 2019년 3월 20일 (수) 17:50 (KST)

네 알겠습니다.--Namoroka (토론) 2019년 3월 21일 (목) 00:40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