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기 때문에 말씀하는 것을 이제 의장이 이것을 전부 접수하는 것으로 말씀하시는데 그렇게 하면 일이 안 됩니다. 이 일은 고만두고 의장이 특청으로 이 제안 전부를 가케 여기느냐 하는 것을 물어 주십시요. 5조만 그냥 둔다고 하면 말이 안 돼요.
◯이진수 의원 아까 신익희 동지로부터 6조 항목만 보류하고 이 원안대로 실천케 하는 것으로 결정해 가지고 받기로 동의합니다.
◯류래완 의원 재청합니다.
◯임시의장 이승만 여러분, 지금 할 일 중한 일이 있지 않습니까? 이것은 내일 모래 해도 괜찮지 않어요? 괜히 다른 것 말할 필요가 없이 지금은 작정된 것을 의장이 선포했어요.
◯임시의장 이승만 지금 개표합니다. 누가 한 명 여기 나오셔서 감찰해 주서요. 김동원 의원, 여기 나오셔서 감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찰은 잘 해야 합니다. UN위원단 모양으로……
◯국회선거위원회사무총장 전규홍 198표를 노나드렸는데 한 표는 투표되지 않었습니다. 한 분은 기권하신 것 같습니다. 개표한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의장 이승만 지금은 의장 선거가 끝났으니까 다음 절차로 부의장 선거를 한 명식 따로 합니다. 두 분 따로따로 합니까? 따로따로 하자고 가결이 되였으니까 지금은 부의장을 선거하겠습니다. 선거위원회 부위원장 그러면 신성균 씨 좀 나오셔서 감표해 주시요.
◯국회선거위원회사무총장 전규홍 출석원 수 198인, 투표수 198인입니다. 198표 전부 다 되였습니다.
◯의장 이승만 과반수가 되여야 하는데 과반수가 못 되면 어떻게 합니까?
◯윤치영 의원 최고 득점자 두 사람에게 대해서 다시 결선 투표를 하게 되여 있습니다.
◯의장 이승만 신익희 김동원이 최고점 득점이 분명하니까 두 명 중 하나를 택해서 가결될 것입니다. 어서 진행해 주시요. 이번에는 신익희, 김동원 사이에 결정할 것이니까 그 두 명 이외에 쓰면 무효로 돌아갑니다.
◯국회선거위원회사무총장 전규홍 그럼 보고하겠습니다.
◯의장 이승만 이제는 또 부의장 한 명을 투표하기로 되여 있습니다.
◯이석주 의원 지금 시간이 1시간밖에 없는데 2시에 외국 손님을 청해 놓고 개원식 시간이 만일 지체가 된다면 큰 관계가 있지 않는가 염려합니다. 그러므로서 부의장 한 분은 이미 선출되였으니 내일이라도 다시 부의장을 원만하게 뽑는 것이 어떤가 의견입니다.
◯의장 이승만 또 다른 의논들 나면 시간만 허비하게 되니까……
◯국회선거위원회사무총장 전규홍 198표 다 되였습니다. 그 결과를 보고해 드립니다.
◯의장 이승만 과반수가 못 되였으니까…… 두 분입니다. 김동원, 이청천 두 분입니다. 다시 투표할 것이니까 속히 진행하시요. 우리의 할 일이 대단히 조급한 만큼 대단히 민망합니다.
◯국회선거위원회사무총장 전규홍 재석 인원 198, 투표수 198입니다.
◯의장 이승만 지금은 선거가 끝났으니까, 지금은 시간이 대단히 조급하니까 다른 절차는 삭제하고서 지금 피선되신 부의장 잠간 여기에 참석하서서 여러분에게 무슨 신임식이라든가 신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