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페이지:노자영 (1923) 일리아드.pdf/7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이 페이지는 아직 교정을 보지 않았습니다

을 바라볼 동안, 그의 손은 모르난 듯 나아가서, 黃金의 林檎은 어느덧 비나쓰 女神의 손에 노이엿다.

헤라아데네의 두 女神은, 그 모양이 비나쓰보다 아름답지 못하게 보 인 것을 痛憤히 녁여, 파리쓰와, ᄯᅩ 그 族屬되는 사람들 우에, 怨讎를 갑흐려 하야, 神들의 도음을 빌엇다.

이리하여 여러 神들의 怒함은, 트로이 王의 아들 파리쓰에게로 向하엿다.

파리쓰는 이미 羊치기 노릇을 버리고, 비나쓰를 ᄯᅡ라서 멀니 바다를 넘어 스파르타로 건너 갓다. 스파르타의 王 메네로―쓰는 자못 勇敢한 사람이엿다. 그는 絶代의 佳人으로 이름이 놉흔 헤레나를 안해로 삼아, 매우 즐겁고 福스러운 歲月을 보내고 잇다. 그리하고 두 사람 사이에는 헬미온이라 하는 貴여운 ᄯᅡ님ᄭᅡ지 자라고 잇다.

파리쓰는 이미 스파르타에 드러가서, 王 메네로―쓰의 極盡한 待優를 바닷다.

그리하고 파리쓰가 처음 헤레나의 얼골을 처다볼 ᄯᅢ에는, 스스로 생각하되, 이 世上에는, 메네로―쓰의 안해의 아름다움에, 半만큼이라도 밋츨 女子는 업다 하얏다.

그것을 본 비나쓰 女神은, 곳 魔鬼의 힘을 헤레나에게 더지엇다. 그리하야 헤레나는 발서 그 男便을 사랑하지 안케 되엿다. 貴여운 ᄯᅡ님 헬미온을 ᄯᅩ한 그러케 重하다 하지 안케 되얏다.

그는 오직, 바다 빗 갓치 파란 눈과, 자지빗 衣服에 金빗 머리를 드리운, 男子들 가온대에 第一 아름다운, 그 우에 ᄯᅩ 가장 勇敢한 파리쓰에게만, ᄭᅳᆯ 수 업는 사랑의 불길을 태우게 되얏다.

헤레나는 ᄭᅮᆯ 갓치 달큼한 말로 달내는 파리쓰를 ᄯᅡ라, 男便을 버리고, ᄯᅡ님을 버리고 배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