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수염/제2장

위키문헌 ― 우리 모두의 도서관.

"이리와." 그가 말했다. "내 최고의 가구가 있는 2개의 큰 옷장 열쇠야. 이것들은 잘 쓰지않는 은과 금 판으로 되어있어."

그녀는 주문한 것을 무엇이든 정확하게 관찰할 것을 약속했다. 그가 그녀에게 포옹한후, 궁전에 들어가서 그의 여정을 계속했다.

그후 그들은 2개의 큰 방으로 올라갔다. 가장 뛰어나고 부유한 가구가 있었다.

그들은 친구의 행복을 누리고 부러워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그 사이에 그녀는 가야할 조급함 때문에 1층에서 옷장을 열어야했다. 그녀는 자신의 호기심에 너무나 압박감을 느껴 궁전을 떠나는 것은 비공식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녀는 조금 뒤쪽으로 계단을 내려갔고, 너무 서둘러서 2번이나 3번이나 목이 부러지는 것을 좋아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열면, 내 분노에서 기대하지 않을 것이 아무것도 없어."

옷장에 다다랐을때, 그녀는 남편의 명령을 생각하면서 잠시 머물러있었고 만약 자신이 불순종하면 불행이 찾아올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유혹은 너무 강해서 그녀는 그것을 이겨내지 못했다. 그녀는 작은 열쇠를 가져와서 문을 열었다. 창문이 닫혀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처음에는 아무것도 보지못했다. 잠시후 그녀는 여러명의 죽은 여자가 바닥에 흩어져있는 것을 알기 시작했다. 그녀는 반드시 두려움 때문에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자물쇠에서 꺼낸 열쇠가 손에서 떨어졌다.

맨 위로